본문 바로가기
홈앤리빙

이케아 주방놀이 둑티그 대신 스피시그, 아기/유아 싱크대

by 모두드 2020. 12. 25.
반응형

이케아 주방놀이 둑티그 대신 스피시그로 구입했어요. 아기 부엌놀이 유아 싱크대 찾으시는 분들은 이거 괜찮아요 : )

간단 비교 및 사용 후기 짤막하게 남겨볼게요. 주절주절 길어짐 주의!

이사를 하면서 아이들 방을 꾸며주고, 아이들 장난감을 더 채워넣어주기로 결심하면서 주방놀이는 꼭 사줘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전에 살던 집은 정말 좁아서 사주고 싶어도 못 사줬는데요. 역할놀이를 통해서 아이들 사회성 향상과 긍정적 자아개념을 형성 할 수 있고 다양한 주제와 상황에 맞는 대화를 하면서 언어개념과 어휘력도 발달시킬 수 있지요. 그리고 인지발달이나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주고, 창의력에도 영향을 끼치니 역할놀이 장난감은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중에 주방놀이 싱크대가 가장 기본 아닐까 싶어요. 

 

아기 싱크대 꼭 사줘야겠다 하고 이케아 제품만 알아보고 다른데꺼는 알아보지도 않았는데, 워낙 다양한 브랜드에서 휘황찬란하게 너무 이쁘게 나와서 완전 엄마가 보기에도 갖고 싶더라구요. 저는 그냥 적당히 이케아로 골랐는데요 둑티그도 제 생각엔 비싸다는 느낌이어서 가성비 좋은 스피시그로 선택했어요. 

 

 

 

 

 

 

이케아 주방놀이 둑티그 대신 스피시그를 선택한건 가격 때문만은 아닌데요 좀 더 다양한 역할놀이에 적용할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기 때문이에요. 단순히 싱크대로만 놀이하는 것보다 스피시그는 앞뒤로 놀 수 있어서 음식을 주문하고 받고 다양한 음식점, 카페 놀이는 물론이고 커튼까지 있어서 인형놀이 할 때도 활용이 가능하거든요. 아랫부분에 보드에는 메뉴를 적어 넣을 수 있게 깨알처럼 하나하나 다 신경써서 만들었더라구요. 

 

 

워낙 장난감을 살 때도 한가지 기능만 하는게 아니라 여러가지롤 활용할 수 있는 그런 장난감을 좋아하는지라 이케아 주방놀이 선택할 때도 대세인 둑티그를 버리고 스피시그로 선택하게 된건데요. 우선 결론은 만족스럽게 하고 있어요. 

 

 

 

 

 

이케아 스피시그 아기 싱크대는 둑티그 보다는 크기가 살짝 작은편인데 크게 차이가 있는건 아니에요. 색상은 둑티크는 나무색깔이 들어가서 따뜻한 느낌이 든다면 스피시그는 화이트 색상으로 더 깔끔한 느낌이 드는 것 같아요. 살짝 기능의 차이도 있는데요 둑티그는 전기레인지부분에 불이 들어오지만 스피시그는 안 들어온다는 사실, 그리고 레버를 돌리는 형식으로 작동하게 디자인이 되어있어요. 

 

 

 

 

평소에는 공간 때문에 책꽂이 옆면 벽에 붙여놓고 사용하는데요. 아이들 놀이 확장에 따라서 꺼내서 옆으로 돌려서 앞뒤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이 있어요. 커튼 사이로 얼굴 내밀고 음식 주고 받고 하는게 생각보다 재미있는 요소가 되더라구요. 그리고 저희 큰애가 4살인데 충분히 옮길 수 있는 힘?이 있어서 혼자 끌어내고 자리배치하고 의자랑 책상 가져다가 식당만들고 이게 스스로 가능하더라니까요. 

 

 

 

 

 

 

 

한쪽은 오븐으로 사용해서 비워두고, 한쪽은 둑티그 장난감냄비 넣어두고 사용해요. 미니 도마 같은거랑요. 둑티그 장난감냄비는 스텐이라서 좋긴한데 연마제 제거는 꼭 하셔야 해요. 생각보다 묻어 나오는게 많더라구요. 키친타올에 식용유 묻혀서 슥슥 닦고, 베이킹소다랑 주방세제로 몇차례 닦은 후 헹궈주면 되는데요. 직접 조리할 때 사용하는건 아니지만 아이들이 사용하는거라 신경써서 했네요. 

 

 

 

 

 

 

그리고 아랫부분에는 다이소 수납함 사서 각종 과일이나 음식모형, 주방놀이할 때 필요한 소품들 넣어두고 사용하게끔 하는데요 사이즈가 딱 맞아서 여기에 넣고 사용하고 있어요. 컬러도 튀지 않고 딱 맞아 떨어져서 마치 한 세트 같더라구요.  그리고 여기에 콩순이 카페놀이 선물 받은거랑 믹서기 같은거 가져다놓으니 정말 주방놀이 할 맛 나겠더라구요 ㅎ 

 

 

 

요건 싱크대 있는 부분인데요 싱크볼?부분이 분리가 되서 둘째가 한 동안 들고 다녔었는데 굳이 고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남자 아이들이지만 역할놀이 생각보다 엄청 좋아하고, 주방놀이 참 잘해요. 요리도 뚝딱뚝딱 잘 만들고요 요즘엔 배달까지 해줍니다 ㅎㅎ  둑티그 장난감냄비랑 조리도구만 같이 세트로 구입해줬는데 필요하신분은 이케아 둑디크 채소, 장바구니, 장난감찻잔세트 같은것도 시리즈로 있으니 같이 구매해서 제시해줘도 좋을 것 같아요. 

 

 

 

 

저는 이렇게 좀 가지고 놀다가 계산기 추가해주고, 본인이 원하는 음식모형이나 메뉴판 같은거 더 만들어서 놀려고 생각중이에요. 아직은 나이가 어려서 계획적으로 오래 가지고 노는게 아니라 하고 싶은 놀이 하게끔 하는데 유치원 가고 좀 더 놀이가 확장되면 집에서도 충분히 더 재미있게 놀 수 있을 것 같아요. 

 

스피시그 완전 만족하고, 더 저렴한 유아 싱크대 이케아 주방놀이로는 뉘바카드(29,900원)도 있으니 찾아보세요

 

 

+ 함께 보면 좋은 글 

 

이케아 어린이 책상 의자 세트, 맘무트 vs 레트 (tistory.com)

 

이케아 어린이 책상 의자 세트, 맘무트 vs 레트

이케아 어린이 책상 의자 세트, 맘무트 vs 레트 이사오기 전 집은 너무 작아서 아이들 방을 따로 꾸며주지 못했어요. 아이들 책상도 없고, 책장도 딱하나, 장난감정리함 하나로 버텼는데 이번에

kkobook1.tistory.com

 

 

반응형



블로그 내 삽입된 쿠팡파트너스 배너를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댓글